홈회원가입로그인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기계공학과
HOME > 커뮤니티 > 학과소식


No : 3  •  등록일 : 2011/11/01 15:38  •  조회 : 1063 
종합인력개발원, 졸업생도 취업지원 확대 '호응'
•  글쓴이 정보 :
글자 확대 글자 축소

어려운 서민 경제, 계속되는 고용 불안, 그 안에서 우리 학생들은 자신의 장밋빛 미래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아직 취업은 먼 나라 얘기인 경우가 허다하다. 대학 재학생이라면 대학측에서 베푸는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볼 수 있지만, 졸업생이나 졸업을 목전에 둔 예비 졸업생들은 그마저도 막막한 것이 현실.



졸업을 하고도 아직 진로의 방향을 잡지 못한 사람, 혹은 졸업을 앞두고 취업 준비하기에 너무도 막막한 학생들. 어디 마땅히 하소연할 수 있는 곳이 없을까? 이러한 졸업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대학 종합인력개발원이 이들에 대한 취업지원까지 적극 나서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종합인력개발원은 올 4월 대학 내에 졸업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한 ‘대학청년고용센터’를 유치해 대학의 프로그램과 연계해 재학생에서 졸업생의 취업 지원에 이르기까지 톡톡한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



대학청년고용센터는 청년층이 안정적인 일자리에 신속히 취업할 수 있도록 전북대와 고용노동부가 협력해 직업진로상담, 취업알선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종합인력개발원 내에 고용노동부에서 배치된 전문 취업상담사가 대학의 전문가들과 연계해 취업 지원의 시너지를 높이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대학은 현재까지 3,000여 명의 졸업생 및 취업준비생들에게 구직 신청서를 접수받아 취업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취업 욕구에 맞는 기업 정보 제공과 알선 및 입사지원서 클리닉 등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나 졸업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4월 개소 이후 현재까지 140명의 학생이 입사지원서와 면접 클리닉 등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기업체에 입사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취업에 필요한 각종 정보제공과 매칭 채용정보 제공으로 전국 44개 대학 대학청년고용센터 중 상담수 1위, 취업률 3위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종합인력개발원 이귀재 원장은 “우리대학은 재학생들에 대한 다방면의 취업 지원 뿐 아니라 졸업생들에게까지 취업 준비의 획기적인 돌파구를 제공하고 있다”며 “다양한 방향의 취업 지원을 늘려 학생 누구나 웃으며 졸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생 교육환경 '전국 8위', 상담 횟수 '전국 1위'  


Total No : 2
번호 글쓴이 글제목 등록일 조회
종합인력개발원, 졸업생도 취업지원 확대 '호응'   2011/11/01 1063
2 학생 교육환경 '전국 8위', 상담 횟수 '전국 1위'   2011/11/01 1034
[다음5] [처음].. [1] ..[마지막] [다음5]